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지나고 봄이 오면 미세먼지 때문에 그리고 평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 하는 경우 눈이 뻑뻑할 때 인공눈물 많이 사용하시죠?
눈이 건조할 때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 충혈이 되기도 하고 다른 안구 질환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인공눈물은 건조한 안구의 눈물과 같은 역할을 해주어 눈을 촉촉하게 해줍니다. 그런데 간혹 습관적으로 눈에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뭐든지 필요한 경우에 필요한 적정량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인공눈물도 자칫 잘못 이용하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과 같은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하게 사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공눈물은 참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건조한 안구에 수분을 제공하여 안구의 염증 완화를 해주기도 하고 그 외에도 건성 각결막염, 각막궤양 등 다양한 안구질환의 치료 보조수단으로 쓰이고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공눈물을 왜 과다하게 사용하면 안되는 걸까요? 우선 인공눈물의 성분은 대부분 수분입니다. 하지만 세균을 억제하기 위해 소량의 방부제가 들어갑니다. 요 녀석 때문에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정확히 알아야 하는 겁니다.
너무 자주 사용할 경우에 이 성분이 세포의 성장을 방해하고 심한 경우 오히려 각막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한창 세포성장이 필요한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확실하게 알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는 요즘 유행하는 일회용 인공눈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일회용이면서 소량이다보니 한번 쓰고 버리기 때문에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대신 개봉 후에는 그날 바로 사용하고 버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관련해서 좀 더 말씀을 드리면, 인공눈물도 식제품들처럼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당연히 제조일이 최근일수록 좋을 것이며 유통기한 또한 반드시 확인하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인공눈물을 눈에 사용하실 때 주의할 점은 하루 4회 정도, 1회에 1~2방울 정도만 투약하시는 것이 좋으며 사용하시기 전에 직접 액체에 닿지 않더라도 손을 깨끗하게 씻으시길 바랍니다. 인공눈물액 부작용 사용법 계속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매번 구입하기 귀찮다는 이유로 대용량 제품을 사시는 분들이 계신데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개봉 후 1개월 이내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현실적으로 1개월 내에 사용하기 힘들기도 하고 오염이 되기도 쉽습니다.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그래서 다시 한번 1회용을 추천드립니다.
대용량 사용하실 때 특히 입구에 손이 닿지 않도록 하시고 친구들이 빌려달라고 많이 하실텐데요.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만큼 오염이 되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혼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관련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음은 인공눈물을 점안하시는 방법입니다. 인공눈물 입구 부분이 안구에 닿지 않도록 충분히 거리를 두고 점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관련해서 알아보고 계신데 어려운 내용은 별로 없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조금만 더 살펴보겠습니다.
인공눈물을 하루 4회 정도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렸는데, 그 이상 너무 자주 사용하셔도 계속 건조하신 분들은 인공눈물 사용을 떠나서 안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우선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인공눈물 성분에 대해 조금 더 설명을 드리면 방부제가 들어가 있고 그 방부제에 벤잘코늄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세균을 억제하는 독성이 강하다보니 각막염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관련 지식을 확실하게 아셔야 한다고 생각되는게 중국에서 매년 미세먼지 날아오고 IT강국이다 보니 스마트폰이나 PC사용시간이 아주 높습니다. 안구 건조증으로 인한 안구질환 예방이 꼭 필요합니다.
아! 그리고 렌즈 착용하신 분들의 경우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렌즈를 빼고 점안하시는 것이 당연히 좋으나 렌즈 빼고 다시 착용하고 그 과정이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시되 일회용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관련 또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회용 제품의 경우 개봉 후 남았다고 하여 아까운 마음에 보관 후 다시 사용하시지 마시고 내 눈을 위해 그냥 버리시고 새 제품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눈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 때문에 눈을 오히려 망칠 순 없자나요. 인공눈물 부작용 사용법 정확하게 아셔서 눈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